㈜파수닷컴이 인텔리전트 디지털 다큐먼트 플랫폼, 랩소디로 GS인증 1등급(인증번호: 17-0086)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해 다양한 분야로 도입이 확산되며 지능형 문서 플랫폼으로서의 성능과 기능을 인정받아 온 랩소디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품질 신뢰도까지 확보했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고객의 최신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번 달에 선보일 예정이다.
파수닷컴에 따르면 문서 포맷과 상관없이 모든 종류의 파일에 대한 완벽한 관리 및 보안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해외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운영체제(OS) 지원 범위도 애플의 맥 OS까지 확장했다.
파수닷컴은 지난 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RSA 2017에 참가해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자동 백업 기능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에 대한 대응책으로도 부상한 랩소디는 파수닷컴의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asoo Enterprise DRM)과 함께 적용할 경우 보다 완벽한 보안 및 관리가 가능하다.
랩소디는 현재 IT, 제조, 유통, 의료, SI 프로젝트, 공공 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자산화, 랜섬웨어 대응, 보안, 문서 중앙화 등의 목적으로 사용, 검토되고 있다.
한편 GS인증은 우수한 품질을 지닌 국산 소프트웨어 진흥을 위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정부가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파수닷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