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가요계, 걸그룹 대전의 발발이다.
믿고 듣는 음원퀸부터 떠오르는 대세 걸그룹들의 연이은 컴백까지 다음 주 컴백 라인업도 빼곡하다. 매일 쏟아질 신곡 경쟁으로 더 풍성해질 가요계다.
# 러블리즈, '아츄' 이을 히트곡 예고
먼저 걸그룹 러블리즈가 오는 26일 오후 10시 정규2집 'R U Ready?'를 발표한다. '아츄'에 이을 히트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타이틀곡 'WoW!'를 통해 상큼한 매력을 어필할 예정이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 측은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깜짝 공개 된 앨범 콘셉트 티저영상은 종이인형으로 변신한 러블리즈의 모습으로 과거를 떠올리게 하면서도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 타이틀곡과 앨범 콘셉트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 할 것. 기성세대에게는 지난 80년대 유행했던 추억의 장난감이었던 종이인형의 모습이 친숙하지만 신선하게 러블리즈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 에일리, '도깨비' 인기 잇나
드라마 '도깨비' OST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에일리도 27일 정오 신곡 '낡은 그리움'을 발매한다. OST 강자로 떠오른 만큼 신곡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 박근태 작곡가와 만난 에일리가 어떤 곡으로 연속 히트를 기록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 구구단, 대세 발돋움
이어 구구단이 오는 27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음반 '나르시스(Act.2 Narcissus)'를 발표한다. 카라바조의 명화 '나르시스'에서 모티브를 삼았는데, 물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반한 청년의 이야기를 구구단이 어떻게 재해석했을지 기대가 크다. 타이틀곡 '나 같은 애'는 신나는 비트의 버블 검 신스팝으로, 구구단만의 당당하고 귀여운 모습을 담은 중독성 높은 곡으로 알려졌다.
# 태연, 음원퀸의 귀환
음원퀸 태연도 28일 정오 첫 번째 솔로 정규음반 '마이 보이스(My Voice)'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 1위를 하는 만큼 믿고 듣는 태연의 활약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특히 태연은 이번 정규음반에 수록된 곡들 모두 온전히 자신의 목소리만으로 담아내 기대를 높인다.
타이틀곡 '파인(Fine)'은 감성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팝 곡으로, 태연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잘 어우러졌다. 태연의 연이은 히트가 예상된다.
# 수지x박원, 감성 콜라보 완성
수지도 가수 박원과의 콜라보 신곡 '기다리지 말아요'를 28일 정오에 발표한다. 박원과 수지의 만남만으로도 화제를 모으는 신곡으로, 박원의 감성과 수지의 하모니가 어떤 곡을 완성시켰을지 관심을 모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박원의 러브콜로 탄생됐다. 남자와 여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는데, 감성 넘치는 분위기로 기대가 크다. 수지는 지난해 엑소 백현과의 듀엣곡 '드림'으로 대박을 터트린 바 있어 이번 곡으로 또 다른 히트곡 탄생을 완성할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각 소속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