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1위..트와이스·레드벨벳 선전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17.02.25 08: 44

확실히 방탄소년단이 '대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4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483,385개를 분석해 만든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 결과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3,727 미디어지수 5,627,215 소통지수 6,187,401 커뮤니티지수 753,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11,51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940,973 보다 17.38% 상승했다.

2위는 트와이스다. 이들은 참여지수 4,475,942 미디어지수 6,654,890 소통지수 3,786,552 커뮤니티지수 389,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07,269로 분석,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818,852보다 10.77% 상승한 수치를 나타냈다. 
3위는 레드벨벳이 따냈고 엑소, 블랙핑크, 세븐틴, 빅뱅, 볼빨간사춘기, 마마무, 블락비, 비투비, 러블리즈, 인피니트, 빅스, 여자친구, AOA, 태연, 박재범, 비와이, 헤이즈, 한동근, 젝스키스, 지코, 성시경, 에일리 순으로 순위가 완성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가 줄어든 상황에서 방탄소년단은 자신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경신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브랜드평판지수 신기록은 빌보드200에서 최신 앨범 ‘윙스 외전:유 네버 워크 얼론’ 61위 기록하면서 한국가수 최초 4연속 빌보드200 진입 기록과 신곡 ‘낫 투데이’ 뮤직비디오가 케이팝 그룹 최단시간인 66시간2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회를 돌파하며 1억회 기록도 넘은 것들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기다리다. 행복하다. 영원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봄날, 챠트, 트와이스'가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 긍정비율 88.21%가 됐다"고 설명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