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 1월 31일 출시한 인공지능TV ‘기가지니(GiGA Genie)’의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가지니는 KT의 오랜 시간 축적된 인공지능(AI) 노하우와 차별화된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한 IPTV와 인공지능의 융합서비스다. 스피커, 카메라 등 똑똑한 기능을 갖춘 IPTV 셋톱박스의 이름이자 AI 기반의 홈 비서 서비스를 가리키는 기가지니는 KT 융합솔루션 브랜드인 기가와 요술램프 요정 지니를 결합한 이름이다.
KT가 마련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은 11~26일 매주 주말에 연인과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서울과 부산 주요 랜드마크에서 진행되고 있다. 기가지니 대형 조형물이 설치된 부스에서 기가지니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전자 드럼을 연주하는 ‘기가북’ 이벤트도 진행된다. 드럼을 칠 때 전광판 화면 표시와 함께 ‘기가지니’, ‘KT’ 등 음향 효과를 활용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1~12일에는 서울 코엑스와 롯데월드몰에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18~19일은 부산 사직실내체육관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됐다. 2주간 총 3000명 이상이 부스에 전시된 기가지니를 체험하거나 ‘기가북’ 이벤트에 이벤트에 참여했다. KT는 오는 25~2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하이마트 체험매장에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 참가자들에게는 기가지니 단말,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지난 18일 부산 사진 실내 체육관에서 진행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에 고객들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 /KT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