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퍼스널 가전'이 대세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7.02.17 14: 22

가전업계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생활패턴 맞춤형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 내 마음대로 기능을 변형해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을 위한 가전, 일명 ‘퍼스널 가전’이 인기다.
 
▲ 육류, 과일 등 칸 별로 보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프리스타일’

김치, 육류, 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오래도록 보관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온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최근에는 칸 별로 온도 설정이 가능한 냉장고가 출시돼 소비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LG전자의 ‘디오스 김치톡톡 프리스타일’은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결합한 신개념 냉장고다. 이 제품은 김치 보관 양이 많지 않고 공간효율을 중시하는 1~2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개발되었다.
 
디오스 김치톡톡 프리스타일은 상냉장, 중서랍, 하냉동 구조의 836리터 냉장고 제품으로 공간별 냉동, 냉장, 김치 기능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중간 서랍은 김치(유산균 김치+/맛지킴 김치/익힘), 야채/과일, 육류/생선 등 보관식품에 따라 5가지 온도 전환이 가능하다. 냉장실과 냉동실도 김치 보관기능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양념이동박스’, ‘알뜰야채실’, ‘멀티수납코너’, ‘접이선반’ 등 냉장고 내 다양한 수납공간을 만들어 식재료를 보관하는 데 용이하다.
 
▲ 4가지 조리방식을 미리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필립스 디지털 터보 에어프라이어’
요리 초보자라면 다양한 조리방식이 탑재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필립스의 ‘디지털 터보 에어프라이어’는 사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네 가지 조리 방식을 미리 저장해 버튼 하나로 조작 가능하게 한 ‘프리셋’ 기능이 탑재됐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본인이 선호하는 조리 방식을 바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디지털 에어프라이어에서 온도 및 시간 조작을 순식간에 조절할 수 있는 ‘퀵 컨트롤(QuickControl)’ 다이얼이 추가된 것도 특징이다. 또, 무료로 제공되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모바일 앱을 통해 200 가지 이상의 레시피와 단계별 요리 지침을 활용할 수 있어 요리 초보자들도 손쉽게 인기 요리를 완성시킬 수 있다.
▲ 사용처에 따라 청소 브러시를 변경할 수 있는 ‘LG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
거실이나 침실 등 실내 청소 시, 다양한 브러시가 탑재된 멀티형 청소기를 이용하면 한 번에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은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을 205W까지 높인 무선 청소기다. 이 제품은 오백 원짜리 동전도 거뜬하게 빨아들일 수 있을 정도의 강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선을 빼고 정리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제품 내 ‘코너팍팍 흡입구’를 탑재해 청소기 헤드가 코너에 닿았을 때 양 날개가 뒤로 젖혀져 구석진 모서리도 꼼꼼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게다가 ‘투스텝(Carpet&&Floor)’ 기능은 카펫과 마루 등 두 가지 모드로 전환되어 청소 시 바닥 상황에 맞는 브러시로 청소할 수 있다./dolyng@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