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스트 멤버 손동운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고 가수로 돌아온다.
지난 31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꿈스타그램’에 ‘수상한 전학생’ 깜짝 MC로 활약한 손동운은 학생들에게 친구 같은 친근함으로 다가갔고 진심 어린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으며 인생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네이버tv 피규어 예능 방송 ‘GO다쿠3’ MC로 발탁되는 등 예능인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어 지난해 MBC ‘복면가왕’에서 반전 가창력을 뽐내며 수준급의 보컬 실력을 입증했던 손동운은 30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통해 인기리에 방송 중인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 첫 번째 OST ‘Dreaming now’가 공개했다. 손동운이 부른 ‘Dreaming now’ 그의 숨겨왔던 보이스를 강렬하게 보여주며 곡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오는 2일 작곡가 겸 가수 유재환 함께 디지털 싱글 ‘UNIVERSE’ 깜짝 발매를 예고 있어 더욱 이목을 이끌었다. 그동안의 모습과는 다른 프로듀서 손동운으로 변신을 시도하며 전곡 작사에 참여. 거기에 수록곡 중 ‘Universe’는 양요섭의 지원 사격까지 더해져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처럼 손동운은 예능부터 드라마 OST, 디지털 싱글앨범까지 자신만의 진한 색깔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뽐내고 있다. 앞으로도 ‘만능 엔터테이너’ 손동운의 새로운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seon@osen.co.kr
[사진]어라운드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