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대표팀 축구실력 배우자!’ 나섹풋볼 원정대 1기 모집
OSEN 서정환 기자
발행 2017.01.31 11: 37

 
브라질 대표팀과 똑같은 환경에서 축구를 배울 수 있다면?
축구 팬들에게 꿈같은 기회가 열린다. 나섹풋볼(90secs football)이 ‘나섹풋볼 원정대 1기’를 모집한다. 나섹풋볼은 오는 2월 7일부터 김희태 축구센터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4주간 매주 화요일 축구교실을 열 예정이다.

 
나섹풋볼은 MBC 스포츠 해설위원 이주헌 해설위원과 올림픽 국가대표 출신 김태민 코치가 진행하는 유튜브 축구강좌 콘텐츠이다. 지난 11월 처음 런칭한 이 프로그램은 9회 강좌까지 누적조회수 12만을 달성하며, SNS 최고인기 축구강좌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
나섹풋볼 원정대는 지속적인 유튜브 애청자들의 요청으로 시청자들과 함께 오프라인 축구강좌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오프라인 축구교실은 ‘박지성의 스승’으로 유명한 국가대표선수출신 김희태 감독이 운영하는 경기도 포천소재 김희태 축구센터에서 진행한다. 이곳에는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훈련방법에서 착안한 스페셜 클리닉 구장이 완비돼 있다. 여기에 김태민 코치를 비롯한 전문강사진들이 일반인들을 위한 축구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2월 07일부터 4주간 매 주 화요일 (2월7일 / 2월14일 / 2월 21일 / 2월 28일) 이다. 신청서를 작성한 선착순 30명만 참가가 가능하다. 아침 9시 30분 서울 강변역에서 이주헌 해설위원을 비롯한 수강생 30명이 집합하여 김희태 축구센터로 이동한다.
 
나섹원정대는 단순히 교육에만 그치지 않는다. 훈련장에 가는 동안 버스 안에서 축구 토크쇼 히든풋볼 진행자인 이주헌 해설위원의 토크쇼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축구를 좋아하는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축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나섹풋볼 원정대에는 축구강좌 뿐 만 아니라 수강생들에게 스페셜 미션 도전기회를 부여한다. 스페셜 미션이란 네 개의 원 중에 정해진 곳에 슛을 해서 16번의 기회 중 10번 이상 성공하면 200만원의 상금을, 16번 모두 성공하면 유럽여행을 보내주는 미션이다. 나섹풋볼은 스페셜 미션을 통해 수강생들의 동기부여를 심어주고, 수강생들의 축구실력 향상을 위해 스페셜 미션을 준비했다.
 
참가비는 총 4회 25만원에 축구강좌에 참가가 가능하다. 23일 빅풋티비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biggestfootballtv)를 통해 나섹풋볼 원정대 1기 모집안을 볼 수 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나섹풋볼 원정대 1기에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나섹풋볼 원정대 1기의 진행자인 이주헌 해설위원은 “평소 축구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지만 기회가 없어 배우지 못하는 일반인 들에게 제대로 된 축구교육을 제공해 줄 수 있어 보람 있는 일이라 생각하고 축구를 사랑하는 축구팬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전 올림픽 국가대표출신 나섹풋볼 김태민 코치는 “나섹풋볼 원정대 1기 행사를 통해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이 더 재밌게 축구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축구행사가 계속 나와서 팬들이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장이 더욱 형성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덧붙였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나섹풋볼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