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도깨비'는 결방이지만, OST는 온다.
14일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의 제작사 화앤담픽처스와 해당 드라마 OST를 발매하고 있는 CJ E&M 측에 따르면 14일 자정(15일 0시) '도깨비'의 13번째 OST 마마무의 '러브(LOVE)' 음원이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러브'는 어쿠스틱한 느낌의 셔플리듬과 상큼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마마무 멤버들의 차분하면서도 달콤한 목소리가 곡에 매력을 더한다.
'또 오해영' OST 벤의 '꿈처럼', '연애말고 결혼' OST로 마마무가 참여했던 'Love Lane' 등 다수의 OST곡, '데칼코마니', '1cm의 자존심', '뉴욕' 등 마마무의 대표곡을 만들어온 작곡가 박우상이 해당곡의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해 마마무와의 또 한 번 최상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예정.
특히 이날 원래 방영되어야 하는 '도깨비' 14회가 결방되고 스페셜 방송으로 대체되는 만큼, 그 큰 아쉬움이 자정 발매되는 마마무의 OST '러브'로 달래야 할 전망이다.
이미 '도깨비' 9번째 OST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발매 8일째인 14일 오전 9시 현재 국내최대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실시간 차트 1위, 나머지 지니,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에서 2위를 기록중인 상황.
이어 14일 0시 발매됐던 '도깨비' 12번째 OST 로이킴X김이지의 '헤븐'이 지니, 벅스, 올레뮤직에서 각각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다. 드라마의 신드롬적 인기에 힘입어, 지금껏 공개됐던 '도깨비'의 모든 OST가 현재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차트를 독식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 gato@osen.co.kr
[사진] CJ E&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