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도깨비'의 인기가 음원차트에도 미치고 있다.
10일 오전 6시 기준 '찬란하고 쓸쓸한神-도깨비'의 OST가 올레뮤직과 몽키3를 제외한 멜론, 벅스뮤직, 소리바다, 엠넷,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등에서 모두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멜론과 지니, 엠넷닷컴, 네이버뮤직 등에서 1위를 차지했고, 어반자카파가 부른 '소원'은 소리바다와 벅스뮤직에서 1위를 나타냈다. 에일리와 어반자카파 이외에도 크러쉬가 부른 'Beautiful' 이나 찬열과 펀치가 함께한 'Stay With Me'도 차트 10위권안에 고르게 포진하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만들었다.
'도깨비'는 시청률 자체최고 시청률 15%(케이블플랫폼 기준)을 기록하며 역대 케이블 최고 시청률을 넘어설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가 음원차트에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첫눈 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로코베리가 작곡했고 tvN 드라마 '풍선껌' 이미나 작가가 작사가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소원'은 어반자카파의 멤버 박용인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 어반자카파의 매력을 드러낸 노래다.
올레뮤직에서는 효린이 부른 KBS 2TV 드라마 '화랑' OST '서로의 눈물이 되어'가 1위를 기록했고, 몽키3에서는 악동뮤지션의 '오랜 날 오랜 밤'이 1위에 올랐다. /pps2014@osen.co.kr
[사진] CJ E&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