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슬로건으로 글로벌 공략[CES 2017]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1.04 10: 00

 LG전자가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글로벌 시장선도를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선보인다.
LG전자는 세계 38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16만 명의 관람객이 찾을 이번 전시회에 2,044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 부스에서는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딥 러닝 기반의 스마트 가전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 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 사이니지 216대로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구성했다. 너비 7.4m, 높이 5m, 길이 15m 규모의 올레드 터널은 오로라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완벽한 블랙 화면에 오로라, 밤하늘의 별, 심해 속 모습 등을 상영한다. 또 돌비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공간을 가득 채우는 입체적인 사운드로 현장감을 높였다.

LG전자는 부스 중앙에 ‘LG 시그니처’ 전시존을 만들고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LG 시그니처’ 를 전시한다.
올레드 TV는 화면 이외의 부수적 요소들이 보이지 않아 디자인이 간결하며, 관람객들은 시각적, 청각적으로 보다 탁월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냉장고는 얼음정수기를 결합한 840리터(L)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다. 
세탁기는 상단 12kg 드럼세탁기와 하단 2kg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를 기반으로 고효율, 저소음을 구현했다. 가습공기청정기는 세균들이 생기기 어려운 미세한 크기의 수분으로 가습하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제공한다.
LG전자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에코 워터링 시스템’은 고속 회전을 통해 물 입자를 공기 중에 흩뿌려 오염물질을 한 번 더 제거한다. 제품 상단에 투명한 창을 적용해 이 과정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TV, 생활가전, 스마트폰, IT, AV 등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11개 부문에서 21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편 LG 올레드 TV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부문(Video Displays category)에서 2년 연속으로 ‘CES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하는 등 모두 6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생활가전은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총 6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받았다. 혁신상을 받은 ‘LG 시그니처’ 세탁기∙건조기 패키지는 트윈워시와 디자인이 동일하다. 블랙 스테인리스 디자인의 LG 프리미엄 냉장고와 공기청정기도 CES 혁신상을 받았다. LG전자 로봇청소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CES 혁신상을 받았다. 
IT 부문에서는 스마트폰, 모니터 등 5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20와 LG G5는 오디오와 카메라의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았다. 초경량 무게에 탁월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LG 그램 PC, 울트라HD 해상도를 적용한 초고해상도 모니터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AV 부문에서는 빔 프로젝터 TV, 블루투스 스피커, LG 톤플러스 액티브 등 4개 제품이 CES 혁신상에 선정됐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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