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혜진 패밀리가 가장 우월한 스타 가족으로 선정됐다.
2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2017년 첫 명단으로 연예계에 금빛 족보에 대해 파헤치는 시간이 그려졌다.
이날 1위에 오른 한혜진 가족은 남편인 축구선수 기성용, 형부인 배우 김강우와 셰프 조재범으로 눈길을 끌었다.
9위에는 유리와 사촌동생인 모델 비비안이 올랐다. 두 사람은 이목구비부터 몸매까지 비슷한 우월한 유전자를 보유한 사촌자매. 특히 비비안은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소녀시대 유리 못지않은 음악적 재능을 갖고 있다.
8위에는 가수 유희열과 개그우먼 신보라가 올랐다. 신보라는 유희열의 외가 육촌 여동생이라고. 신보라는 학창 시절 유희열이 친척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고, 이후 두 사람은 연예계에서 만나 CF 동반 출연도 하는 등 남다른 친분을 과시해왔다.
7위는 박은지, 박은실 자매와 배우 감우성이 올랐다. 감우성은 박은지 자매의 사촌 형부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자매의 이종사촌 언니가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배우 강민영으로 그녀가 결혼한 남편이 감우성이었던 것.
그룹 비투비의 육성재가 밴드 장미여관의 육중완이 옥천 육 씨 가문의 스타들로 6위에 올랐다. 육성재는 육중완에게 '삼촌'이라고 불러야 할 정도로 가까운 사이다.
우월한 유전자의 유자매, 배우 공승연과 걸그룹 트와이스의 정연이 5위에 올랐다. 공승연은 유명한 동생바보, 정연은 언니 바라기로 훈훈한 우애를 보여주고 있다.
4위에 오른 가수 환희와 배우 이장우는 사촌형제로, 3위에 오른 공유와 강동원은 사돈지간으로 눈길을 끌었고, 2위에 오른 권율과 최명길은 이모와 조카 관계로 밝혀졌다. / besodam@osen.co.kr
[사진] '명단공개'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