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S펜 액세서리' 옵션, 이번에 중국서 소문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6.12.29 10: 32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를 구별하는 가장 큰 방법은 스타일러스 펜 지원 여부였다. 만약 루머가 사실이라면 갤럭시 S8부터는 아니다. 중국에서 나온 소문에 따르면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S8에 S펜 액세서리 옵션이 제공 될 것이라고 한다. 
그 동안 노트 시리즈에 한해 S펜 액세서리가 적용됐으나 갤럭스 S8 프로토 타입에 통합 스타일러스가 적용될 것이라는 게 이번 소문의 요지다. 노트8은 S펜 액세서리 옵션보다 디스플레이 크기의 차이가 쟁점이 될 전망이다. 이와 같은 소문이 사실이라면 삼성은 노트 시리즈 대신 스마트폰에 모든 관심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S8은 삼성전자의 자존심 회복을 위한 카드다. 기업의 역량이 총동원 된 결정체가 될 가능성이 높다. 갤럭시 S8의 성패 여부에 따라 삼성전자의 향후 운명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갤럭시 S8에 사활을 걸 수 밖에 없다. 

갤럭시 S8은 홍채 인식, 지문 스캐너 등 최신 기능과 역대 최대 용량 램이 탑재되는 등 최고 사양을 갖출 것이라는 예측이 무성하다. S펜 액세서리 옵션까지 추가된다면 스마트폰 시장의 선두 주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what@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