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기술개발 전문업체 크리니티는 '수평적 공유 문화'를 확산해 기업의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타임라인 기반의 주제별 팀 공유 클라우드 서비스 ‘큐브(CUB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팀공유 서비스 큐브는 고객별, 상품별, 이슈별 주제태그를 설정해서 공유의 목적을 설정하고, 나만 보기, 팀 공유, 전사 공유 등 공유 범위를 설정하는 이메일 형태의 고객중심의 UX/UI 형태를 갖추고 있다. 또 개인과 팀과 전사의 공유 도구도 피드, 일정, 게시판, 자료실, 메모, 할 일, 주소록 등을 개인과 업무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확장해서 메일 연동, 구글 드라이브 연동, 지라 등 다양한 도구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팀 서비스 상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유료인 프리미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구글 드라이브, 지라 등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독립된 형태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각 기업의 여건에 따라 API 연동과 추가적인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큐브는 댓글로 GIF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기능도 개발했다. GIF 이미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으며, 또한 첨부한 파일이 이미지 파일일 경우 미리 보기 형태로 댓글에 표시된다. 큐브는 웹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큐브는 공식 홈페이지 ‘큐브이즈닷넷’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프리미엄 버전까지 당분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크리니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