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BS 가요대축제'가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이번 '가요대축제'는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가수 라인업과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콜라보를 예고해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신화부터 엄정화까지 다시 전성기를 맞은 레전드 가수들의 컴백 무대부터 샤이니 태민과 방탄소년단 지민의 만남까지, 풍성한 무대가 예상되는 '가요대축제'의 관전포인트는 무엇일지 미리 만나보자.
▼ 퀸의 화려한 귀환 : 엄정화X몬스타엑스X마마무 화사
엄정화의 8년만의 컴백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가요대축제'에서도 '넘사벽'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엄정화는 몬스타엑스와 함께 섹시한 케미를 뽐내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를 위해 마마무 화사가 지원사격에 나선다고 알려져 관심을 집중시켰다.
▼ 레전드와 대세의 만남: 신화X세븐틴
가요계 선후배 신화와 세븐틴이 스페셜 무대를 선보인다. 신화는 9년만에 '가요대축제' 무대에 선다는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았던 것에 이어 '대세' 세븐틴과 콜라보를 펼칠 것을 예고해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세븐틴은 신화의 대표곡들을 재현하며 와일드한 남성미를 폭발시킬 예정이다.
▼ 걸그룹 4대천왕 : IOIX트와이스X레드벨벳X여자친구
아이오아이부터 트와이스, 레드벨벳, 여자친구까지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걸그룹 4대 천왕이 다 모였다. 네 팀은 걸그룹의 정석이라 불리는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무대를 합동으로 꾸밀 예정. 비주얼이면 비주얼,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까지 완벽한 이들의 만남에 벌써부터 기대가 향하고 있다.
▼ 춤선 끝판왕 : 샤이니 태민X방탄소년단 지민
샤이니와 방탄소년단이라는 K-POP 최정상 아이돌 내 춤꾼이자 평소 절친으로 잘 알려진 태민과 지민이 '가요대축제'를 위해 뭉쳤다. 특히 두 사람은 이번 무대를 위해 곡 선정부터 무대 연출, 안무까지 직접 참여하며열정을 불태웠다고 전해져 더욱 눈길을 끈다.
▼ 꿀성대 4인방 : 샤이니 온유X씨엔블루 정용화X엑소 첸X황치열
믿고 듣는 '꿀성대'들의 총출동이다. 샤이니 온유와 씨엔블루의 정용화, 첸과 황치열은 각각 듀엣을 결성해 달달하면서도 감미로운 무대를 완성하며 환상의 하모니를 선보인다. 이들 한 '목소리'하는 멤버들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 드라마 OST 투톱 : 황치열X다비치
KBS의 대박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구르미 그린 달빛'의 감동을 더했던 황치열과 다비치가 이번 '가요대축제'를 위해 OST를 라이브로 노래한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구르미 그린 달빛'의 주역 박보검이 MC로 자리하며 감흥을 더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또한 황치열의 무대에는 대세 걸그룹 멤버가 발레리나로 등장하며 지원사격하는 '히든 스테이지'가 숨어있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박보검과 설현이 MC를 맡은 '2016 KBS 가요대축제'는 전인권, 엄정화, 신화, 엑소, 방탄소년단, 샤이니, 씨엔블루, 인피니트, B.A.P, EXID, 비투비, 빅스, AOA, 갓세븐, 마마무, 레드벨벳, 한동근, 여자친구, 몬스타엑스, 세븐틴, 트와이스, 아이오아이, 정은지, 황치열 등이 출연한다.
오는 29일 밤 8시 30분부터 1부와 2부에 걸쳐 총 220분간 방송된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OSEN DB, KBS·각 소속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