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PC에서도 접속 가능한 '이모티콘샵' 오픈...선물 기능 추가
OSEN 신연재 기자
발행 2016.12.23 10: 12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이제 PC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23일 카카오 이모티콘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카카오 이모티콘샵’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은 PC나 모바일웹에서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 계정 기반의 웹서비스다. 카카오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을 인기순 또는 최신순으로 매일 업데이트해서 보여주며, 구매 전 원하는 이모티콘을 미리 찜하거나 검색할 수도 있다. 개별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재생되는지 영상과 사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보내주기도 한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이 오픈하면서 이용자 편의성이 향상됐다.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인앱결제가 어려웠던 이용자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결제 수단도 카카오페이, 문화상품권,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이모티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다. 
카카오는 향후 이모티콘샵의 모바일웹 화면을 개선하고,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 이모티콘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에서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이모티콘샵으로 이동해 해당 이모티콘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에 따르면 하루 1,000만명의 카카오톡 이용자가 텍스트를 대신해 이모티콘으로 대화를 주고 받고 있으며, 매월 발신되는 이모티콘 메시지수만 20억건에 달한다. 지난 5년간 카카오가 선보인 누적 이모티콘 상품은 4,800개를 넘어섰고, 1,400만명이 이모티콘을 구매 했다. /yj0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