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감독 홍지영)가 미국 중국 일본 등 8개국에서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 14일 한국에서 개봉한 이후 국내 관객들에게 가슴 따뜻해지는 힐링을 선사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 일본, 몽골,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터키, 중국에서도 개봉될 예정이라고 제작사 수필름 측이 20일 밝혔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가장 빨리 개봉하는 곳은 미국과 캐나다로 이달 23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를 하루 앞둔 날 개봉하는 미국에서는 한층 더 따뜻하고 의미 깊은 크리스마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을 이어 몽골에서는 오는 30일에 개봉하며 일본,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터키까지 6개국에서는 2017년 상반기 개봉을 예고하고 있다.
해외 개봉 전 한 발 빨리 만난 해외 바이어들은 “감성적인 스토리와 아름다운 영상미, 캐릭터와 꼭 맞는 배우들의 연기가 인상적. 누구에게나 잊을 수 없는 사랑이 있을 것이기에 해외에서도 공감을 얻을 만한 영화라고 생각한다”(일본_Gaga), “처음부터 끝까지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영화. 사랑하는 사람에게 늘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한 메시지를 주는 영화”(필리핀_Viva Communications), “여태껏 나온 영화 중 최고의 러브 스토리를 가진 영화”(태국_Mono Film) 등 영화 속 사랑에 대한 의미 깊은 메시지들과 러브 스토리를 극찬했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가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연인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purplish@osen.co.kr
[사진] 수필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