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0 출시...확장성 및 편의성 향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12.20 10: 18

레드햇이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10(Red Hat OpenStack Platform 10)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0은 확장성과 민첩성이 뛰어난 레드햇의 클라우드 IaaS 솔루션이다. 업스트림 오픈스택 버전 ‘Newton(뉴튼)’을 기반으로 한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0은 네트워크 성능 및 플랫폼 보안 향상은 물론 확장성, 인프라 관리 편의성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또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0은 5년간의 선택적 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모델은 3년의 제품 수명주기 및 선택적인 2년의 확장형 수명주기 기술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의 새로운 '롱 라이프' 버전으로 표준화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또 고객들은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최신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6개월 또는 1년 단위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의 ‘롱 라이프’ 버전은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0을 시작으로 3번째 버전 출시마다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기간 사이에 출시 되는 버전에는 1년의 수명 주기 지원이 포함 될 예정이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0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및 모니터링 플랫폼인 레드햇 클라우드폼즈(Red Hat CloudForms)가 포함되어 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