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용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OpenShift Dedicated on Google Cloud Platform)를 공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인프라의 기반으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포 및 관리하기 원하는 기업 고객들에게 컨테이너 플랫폼 위에서 관리하는 서비스 제품으로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용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는 유효한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서브스크립션 내에서 지금 바로 사용 가능하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용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의 출시를 통해 기업들은 컨테이너, 쿠버네티스(Kubernetes) 및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패턴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은 구글의 글로벌, 컨테이너 최적화 인프라의 이점을 확보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컴퓨트,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서비스로 구성된 구글의 생태계로 확장할 수 있다.
레드햇은 지난해 12월 고객들이 기존 관리 업무보다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에 더 집중하며 컨테이너 및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패턴 도입 가속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를 발표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