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퀀텀닷 게이밍 모니터, 출시 한달 만에 2000대 판매 돌파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6.12.08 11: 00

삼성전자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이 국내 출시 한 달 만에 2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10월에 출시된 'CFG70'은 매주 500대씩 완판되며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다. 보통 2ms 이상 응답속도를 가진 모니터를 게이밍 모니터로 분류하는데,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0월(GfK 패널마켓 기준)까지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약 8만대 규모다.
이 가운데 고사양으로 분류되는 2ms 이상의 응답속도와 함께 100hz 이상의 고주사율까지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약 1000대 수준으로 판매가 쉽지 않은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다.

삼성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은 1ms의 응답속도와 144hz의 고주사율을 모두 지원하는 모니터로 커브드 디자인까지 제공해 연간 1,000대 판매의 시장에서 한 달 만에 2000대 판매를 돌파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CFG70'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퀀텀닷 기술 ▲업계 최초로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커브드 디자인 ▲144hz의 높은 주사율로 60hz의 일반 모니터 대비 약 2배 이상의 매끄러운 게임 화면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게이밍 전용 UX, ▲끊김없는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178도 광시야각 시청화면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CFG70'은 지난 11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G-star 2016에서 넥슨 부스에 전시되며 FPS(First Person Shooting) 게임 시연 행사에 활용되기도 했다. 최근 LoL(League of Legends) 2016 월드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한 삼성 갤럭시 게임단 강찬용이 'CFG70'를 호평하기도 했다. /what@osen.co.kr
[사진]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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