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 (RED) 활동 지원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12.01 07: 58

 애플이 올해도 세계 AIDS(후천성면역결핍증)의 날을 기념해 소비자들이 (RED)의 임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애플은 30일(현지시각) 올해는 에이즈 퇴치를 위한 (RED) 활동을 지원한지 10주년이 되는 해라며 이날부터 12월 6일까지 이어지는 (RED)의 활동을 지원한다.
(RED)의 중요 업무는 지구상에서 에이즈 유병률이 가장 높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서 생명을 살리는 의약품에 대한 접근 격차를 다루는 것이다. (RED) 기금 프로그램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상담, 테스트 및 예방을 위해 사용된다. 가장 중요하게는 임산부의 HIV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전이되지 못하도록 함으로써 생명을 살리는 ARV 의약품을 위해 사용된다.

애플 이용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홀리데이 시즌 쇼핑을 하는 것으로 에이즈 퇴치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또 킬러스(The Killers)의 (RED) 독점 홀리데이 앨범을 감상하는 것도 방법이다.
애플은 다음 주 레이싱부터 스포츠, 전략, 퍼즐 및 액션 게임에 이르기까지, 앱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인기 게임을 한정판 (RED)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한다. 앱 스토어를 통해 독점되는 이 콘텐츠 관련 수익금은 모두 글로벌 펀드로 기부된다.
20개의 캠페인 참여 게임은 앵그리버드2, Angry Birds POP!, Best Fiends, Best Fiends Forever, 붐비치, 캔디크러쉬젤리,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로얄, CSR Racing 2, Episode, 팜히어로사가, FarmVille: Tropic Escape, FIFA Mobile 축구, 헤이데이, MARVEL 올스타 배틀, PewDiePie’s Tuber Simulator, Plants vs. Zombies Heroes, SimCity BuildIt, 용들의 전쟁(War Dragons), 그리고 YAHTZEE With Buddies 등이다.
또 애플은 일년 내내 구입할 수 있는 현재의 (PRODUCT)RED 라인업에 더해, 아이폰7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아이폰 SE 케이스, 비츠 솔로 3 무선 온-이어 헤드폰, Pill+ 휴대용 스피커 등 4개의 새로운 (RED)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인다.
애플은 12월 6일까지 앱 스토어나 공식홈페이지, 애플 스토어 앱에서 이뤄지는 모든 애플 페이 거래에 대해 총기부금이 100만달러가 될 때까지 (RED)에 1달러씩 기부할 예정이다. 전 세계 소비자들은 아이튠즈를 통해 (RED)에 손쉽게 바로 기부할 수 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생명을 구하는 것은 누군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선물”이라며 “(RED)가 보여준 비전과 헌신 덕분에 우리는 에이즈 없는 세대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다음 세대에게 지금보다 더 좋은 세상을 물려주고자 하며, 이는 오랫동안 이어져온 (RED)와의 파트너십이 언제나처럼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이유다”고 전했다. 
한편 (RED)는 에이즈 퇴치를 목적으로 개인과 기업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보노(Bono)와 보비 슈라이버(Bobby Shriver)에 의해 지난 2006년 설립됐다. (RED)는 에이즈 퇴치를 위해 (RED)브랜드를 붙인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한 순수익의 최대 50%를 글로벌 펀드에 기부하는 전세계 굴지의 기업들과 파트너를 맺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애플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