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새 음반 전곡 자작곡..싱어송라이터로 발돋움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6.11.30 09: 07

가수 김필이 새 미니앨범 'from Feel(프롬 필)'의 전곡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30일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성북동'을 비롯해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와 김필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락 발라드 '사랑 하나', 프로그레시브 락 장르의 곡 'Tell Me', 김필만의 독특한 색깔을 담아낸 '괴수', 딥 하우스 장르의 'I feel you'까지 총 5개의 트랙이 담겨있다. 
타이틀곡 '성북동'은 김필의 청춘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한 자락의 추억이 서려있는 곳을 떠올리며 쓴 곡으로 자신의 추억을 이야기하는 동시에 듣는 이들의 추억도 끄집어내는 서정적인 곡이다.

더욱이 지난해 김필이 불러 화제를 모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 OST '청춘'의 편곡을 맡았던 이상훈 음악감독이 '성북동'의 프로듀스 및 스트링 편곡에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김필은 이번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우며 자신만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앨범을 완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락 발라드부터 프로그레시브 락, 딥 하우스 등 장르를 넘나들며, 김필의 보이스로 각 트랙마다 그의 매력과 스토리를 담았다.
김필은 12월 6일 타이틀곡 '성북동'을 포함한 두 번째 미니앨범 'from Feel'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한다. /seon@osen.co.kr
[사진]CJ E&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