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서진이 '명단공개'에서 못 하는 게 없는 사기 캐릭터 1위로 선정됐다.
21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못하는 게 뭐야? 만능 치트키 스타'를 주제로 다양한 능력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스타들을 알아봤다.
1위는 배우 이서진이다. 이서진은 tvN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예능계 치트키로 떠올랐다. 1위는 배우 이서진이다. 이서진은 tvN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예능계 치트키로 떠올랐다. tvN '꽃보다 할배'에서 수준급 영어실력을 보여준 것은 물론 국민 짐꾼으로 거듭났다. 또한 할배들을 위해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은 물론 18년차 베테랑 연기자다.
2위는 tvN 드라마 '더케이투'에서 열연한 윤아다. 윤아는 소녀시대 멤버로 톱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고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배우로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주연 배우로 발탁되기도 했다.
3위는 잘생긴 외모와 완벽한 연기력의 소유자, 작사와 작곡까지 하는 B1A4의 진영이다. 진영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섬세한 연기력을 보여줬고 B1A4에서는 리더이자 작사, 작곡하고 프로듀서로 활약하고 있다.
4위는 tvN 'SNL 코리아'의 권혁수. 권혁수는 꾸준히 노력하며 입지를 넓혀온 결과 'SNL 코리아'에서 더빙 극장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권혁수는 서울예대에서 연극을 전공한 배우로 인기 드라마에 카메오로 출연해 활약했다.
5위는 tvN '삼시세끼'에서 활약하고 있는 윤균상이다. 연기력에 예능감까지 갖춘 스타다. '삼시세끼'에서는 친근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여러 드라마에서도 연기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6위는 다이아의 정채연. 데뷔한 지 일년 넘은 신인임에도 새롭게 떠오른 만능 치트키 스타다.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서 배우의 매력을 보여주고 Mnet '프로듀스101'에서 많은 인기를 얻어 아이오아이로 활동하기도 했다.
7위는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상민이다. 이상민은 예능인으로서 뿐 아니라 90년대 가요계를 장악한 룰라의 리더이자 래퍼였다. 샵, 디바, 샤크라 등 인기 그룹을 배출한 제작자 겸 프로듀서였다.
8위는 그룹 엑소의 도경수(디오)다.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대세 신예 배우로 급부상했다. 영화 '카트', '순정'에도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또한 엑소에서 메인보컬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9위는 배우 겸 모델 이성경. 2014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이성경은 그 전에 톱모델로도 활약했다. 이뿐 아니라 MBC '복면가왕'에서 반전가창력을 뽐내고 피아노까지 전공했다. /kangsj@osen.co.kr
[사진] tvN '명단공개 2016'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