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14일 네이버가 라인, 스노우의 성장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스토리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10월 스마트폰 사용조사 결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중 2238만 명이 포털인 네이버앱을 이용하고 있다. 이는 카카오톡, 유튜브에 이은 사용자수 전체 3위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또 와이즈앱은 네이버가 출시한 앱들 중 2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앱은 10개라고 덧붙였다. 네이버앱 이어 밴드(1399만 명), 네이버 지도(849만 명),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650만 명), 스노우(520만 명), 네이버 웹툰(516만 명) 순이었다. 네이버 카페, 네이버 클라우드, 라인, 네이버 후스콜 등도 2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와이즈앱의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전국 2만 490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letmeout@osen.co.kr
[사진] 와이즈앱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