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에서 출시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가 멜론이용권, 피자·치킨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SK텔레콤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누구(NUGU)'는 음성 명령으로 음악 검색 및 재생, 조명 점등 및 소등, 날씨 확인, 알람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주목 받았다.
누구는 실질적인 진화를 컨셉트로 해 매일 꾸준히 기능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9월 무드등 기능에 이어 10월에는 대화 능력이 추가됐고, 11월부터는 배달이 가능해졌다. 배달서비스를 통해 BBQ와 도미노피자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누구에게 "도미노피자/BBQ 주문해줘"라고 말하고 배달 메뉴·가격을 음성 안내 받은 뒤 "주문 접수"라고 주문 확정을 하면 인근 매장에 주문이 미리 설정해둔 주소로 즉시 접수된다.
이처럼 누구는 11~12월에는 주문 배달 서비스를 시작으로 팟캐스트, 실시간 교통 안내, IPTV 제어, 블루투스 음성제어 서비스 등이 추가돼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누구(NUGU)'는 11월 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11번가 '땡’s 페스티벌', 위메프 '디지털 깜짝 이벤트', TWD 'T기프트'를 통해 예약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는 도미노 포테이토 피자세트 혹은 BBQ 치킨 교환권, 멜론 90일 이용권을 증정하며 각 쇼핑몰 별 추가로 T멤버십포인트 3000원 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예약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016년 멜론 뮤직어워드 티켓 2매를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빅뱅 10주년 기념 큐브 스피커를 증정한다. /what@osen.co.kr
[사진] SK텔레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