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일 칠레 수도 산티아고 노이(NOI) 호텔에서 현지 바이어 및 주요언론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V 론칭쇼'를 열고 본격적인 사업 진출을 알렸다고 3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이날 론칭쇼에는 파리스(Paris), 리플레이(Ripley) 등 현지 주요 가전유통업체들과 라스 울티마스 노티시아스(Las Ultimas Noticias), 엘 메르꾸리오(El Mercurio) 등 40여개 언론사가 참석했다.
이에 동부대우전자는 스마트 TV, UHD TV 신제품을 선보였다. 또 그동안 칠레 백색가전 시장에서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 TV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전략을 공개했다.
특히 동부대우전자의 스마트 TV는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전용 버튼이 탑재된 리모컨으로 현지 바이어들과 언론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지난 1993년 칠레 시장에 진출한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백색가전 시장에서 톱5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칠레 TV 시장 규모가 4억 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동부대우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