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인 '아이폰 7'의 홈 버튼이 고장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16일(현지시각) '더 버지'는 맥루머스의 포럼에 게재된 'iwayne'이라는 아이디를 가진 네티즌의 글을 인용, 아이폰 7의 홈 버튼이 오작동을 일으킬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아이폰 7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새로운 홈 버튼이다. 아이폰 7의 홈 버튼은 더 이상 기계식 버튼이 아니다. 탭틱 엔진과 함께 사용해 사용자의 힘과 촉각에 따라 작동한다.
'iwayne'이라는 아이폰 7 사용자는 홈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때 화면 위에 가상의 홈 버튼이 표시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자신의 아이폰 7 사진을 올렸다.
사진을 보면 아이폰 7의 화면에 '홈 버튼 수리가 필요한 것 같다. 그동안 당신은 아래에 있는 화면 위 홈 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문이 떠 있다. 실제 아래를 보면 가상의 홈 버튼이 화면 위에 떠 있다. 홈 버튼 고장시 바로 수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 대비해 만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이에 더 버지는 2017년 새롭게 발표된 아이폰 8에 홈 버튼이 사라질 것이라는 루머를 보여주는 것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letmeout@osen.co.kr
[사진] 맥루머스 포럼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