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5일 인디 뮤지션 ‘십센치(10cm)’와 ‘옥상달빛’의 하이파이 음원을 ‘LG 스마트월드’를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뮤직 레이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 함께 ‘LG 스마트월드’를 통해 ‘십센치’의 ‘봄이 좋냐??’와 ‘옥상달빛’의 ‘괜찮습니다’의 가사를 개사하는 ‘제 1회 Hi-Fi 작사 공모전’을 진행했다.
그 결과 공모전 대상은 ‘봄이 좋냐??’를 개사한 ‘상디’의 ‘먹는게 남는거지’와 ‘괜찮습니다’를 개사한 ‘분자생물학’의 ‘프로취준생’에게 돌아갔다고 LG전자는 밝혔다.
이에 LG전자는 원곡자인 ‘십센치’와 ‘옥상달빛’이 직접 녹음한 대상 수상작을 ‘LG 스마트월드’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스페셜 음원은 익숙한 멜로디에 청년들의 고민과 사회 현실을 위트 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LG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LG 스마트월드 앱을 통해 ‘십센치’와 ‘옥상달빛’의 스페셜 하이파이 음원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특히 LG V20 사용자는 ‘쿼드 DAC(댁, 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통해 더욱 생생하게 하이파이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세미 클래식 전문 레이블인 ‘LON뮤직’과의 협업을 통해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하이파이 음원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음원 공개와 더불어 이달 말까지 ‘LG V20 출시 기념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LG 스마트월드’를 통해 하이파이 음원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LG V20, ‘5만원 상당의 스토어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2월 16일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