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크러쉬의 새 음반이 주목되는 이유 '셋'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6.10.12 08: 03

가수 크러쉬가 신곡 '어떻게 지내'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새 EP 앨범 '원더러스트(wonderlust)' 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1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티저에는 감미로운 피아노 멜로디와 함께 이국적인 풍경을 담은 영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어떻게 지내'는 미니멀한 구성으로 보컬에 집중된 음악이라고 예고한 바 있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10월 가요대전 속 출사표를 던지며 차트 이팅에 나서는 크러쉬. 그만의 차별성을 담은 앨범 '원더러스트' 기대 포인트는 총 세 가지다.

첫 번째로 이번 앨범에서 크러쉬는 지금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25세 크러쉬'의 모습을 솔직하게 담았다. 이상과 자아를 찾아 떠나는 여행기의 시작점으로 현재 자신이 그리는 이상과 과거에 그렸던 이상을 떠올리며 초심을 되돌아보는, 본격 자아 탐색의 시간이다. 특히 타이틀곡 '어떻게 지내'는 크러쉬가 지내는 현재 가을을 담은 곡으로, 느낀 그대로를 대화하듯 진솔하게 표현한 점이 인상적인 곡이다.
두 번째로 크러쉬의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는 '원더러스트' 프로모션이 화제다. 크러쉬는 자신이 실제 사용하는 방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구현, 이상과 꿈을 그리는 방 '룸 원더러스트'를 팬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하였다. '원더러스트'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그 안에서 이번 앨범의 힌트들이 담긴 콘텐츠를 공개하였으며, 이 방을 호텔 '스몰하우스빅도어'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여 오프라인에도 구현,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크러쉬는 이번 앨범 발매와 함께 내달, 서울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앨범의 무대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로 팬들의 성원이 매우 뜨거운 상황. 데뷔 이후 첫 월드투어에 나서는 크러쉬는 단독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로 전 세계의 팬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새 앨범 '원더러스트' 발매와 더불어 다양한 활동을 펼칠 크러쉬. 올 10월 가요대전에서 다시 한 번 크러쉬의 이름을 청중에게 각인시킬 수 있을지 많은 팬들과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14일 발매. /seon@osen.co.kr
[사진]아메바컬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