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AT&T, "갤럭시 노트7 판매 및 교환 중단"..."재 리콜 임박"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10.10 08: 01

미국 4대 이동통신사 중 하나인 AT&T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에 대한 판매 및 교환을 중단한다고 선언했다. 이는 교환된 새 노트7의 폭발이 이어진데 따른 조치다.
AT&T 대변인은 9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더 버지'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보고서를 바탕으로 우리는 이 시점부터 더 이상 새로운 노트7을 교환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최근 사건들의 추가 조사가 있을 때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우리는 여전히 리콜된 노트7을 AT&T로 방문해 다른 삼성전자 휴대폰이나 다른 폰으로 교환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AT&T를 비롯해 버라이즌, T모바일, 스프린트 미국의 4대 이동통신사는 리콜을 통해 새 노트7을 교환해 간 소비자에게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준다는 방침을 세웠다. 그러나 노트7에 대한 판매를 중지한 것은 AT&T가 처음이다. 

특히 더 버지는 미국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화재 조사에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다면서 "모든 노트7 기기에 대한 전체 리콜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AT&T의 이번 조치는 새롭게 교환된 노트7의 폭발이 이어지며 소비자의 안전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지난 5일 오전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메릴랜드주 볼티모어로 출발하려던 사우스웨스트항공 994편 여객기안에서 스마트폰이 폭발, 승객 75명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문제가 된 이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7으로 알려지면서 연방항공청(FAA)과 CPSC가 삼성전자와 함께 조사에 나선 상태다. 
이런 사이 대만을 비롯해 미국에서도 교환된 노트7의 폭발 사건 보고가 잇따라 이어지고 있는 상태다. 대만에서는 한 26세 여성이 산책 도중 뒷주머니에서 '펑' 소리와 함께 발화했다고 주장했다. 미국에서는 교환된 노트7 폭발 사건이 벌써 5차례 보고된 상태다. /letmeout@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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