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아이폰7의 국내 출시가 확정된 가운데 국내 한 애플매니아가 만든 동영상이 애플의 한글 공식홈페이지에 올라 관심을 모았다.
애플은 공식홈페이지에 '눈도 깜박 마세요'란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KIMUSANG(기무상)'이란 아이디를 가진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만든 것이다.
기무상은 지난달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행사를 단 107초로 압축해 편집한 영상인 'Don't blink'를 한국어로 번역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렸다.
'Don't blink'는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에어팟, 애플워치 등 당시 발표된 핵심 신제품들을 타이포그래피 형식을 빌어 역동적으로 편집해 관심을 모았다. 그동안 따로 한국어판이 없었지만 기무상이 애플에 대한 '애정'만으로 만들어 국내에서 화제가 됐다.
기무상은 '눈도 깜박하지 마세요'란 한국어 제목을 달아 지난달 10일 이 영상을 공개했다. OSEN이 지난 4일 기사로 보도한 바 있다.(http://osen.mt.co.kr/article/G1110508144)
애플은 '눈도 깜박하지 마세요' 영상이 'Don't blink'를 완벽하게 번역,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 등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기무상의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원본 영상의 내용을 한국어로 흠 잡을 데 없이 잘 표현했다며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현재 이 영상은 클릭수 7만에 육박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애플 공식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