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2017시즌 솔로 랭크 완전 부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6.10.06 09: 13

LOL 유저들의 숙원 중 하나였던 솔로랭크가 재도입된다. 
라이엇게임즈는 6일 오전 '일해라! 라이엇'의 세번째 과정으로 '2017 시즌 랭크 게임 변경(솔로 랭크 재도입) 안내'를 공지했다. 
2016시즌 기존 운영되던 ‘개인/2인 랭크 게임(솔로/듀오 큐)’ 대신 ‘자유 팀 대전’이 새롭게 도입 했었던 라이엇게임즈. 하지만 유저들은 솔로 랭크의 재도입을 지속적으로 요구했었다. 결국 그 노력이 2017시즌 개인/2인 랭크 게임이 모든 티어에 다시 도입되는 결과가 됐다. 

물론 2016시즌 도입된 자유 팀 대전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랭크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지만, 개인/2인 랭크 게임을 통해 개인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티어를 상승시킬 수 있게 해 달라는 플레이어들의 의견도 많았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러한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일부 받아들여 지난 8월 최상위권 티어를 대상으로 개인 랭크를 재도입한 바 있다. 이번 2017시즌에는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모든 티어를 대상으로 개인/2인 랭크를 재개하게 됐다.
 
2017시즌에는 2015시즌까지 진행되던 개인/2인 랭크 게임보다 보다 발전된 형태의 게임이 가능해집니다. 사전 역할군 선택 기능이 추가돼 게임 전 선호하는 역할군을 2가지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역할군 자동선택이 활성화되거나 상관없음을 선택할 경우 가장 싫어하는 역할군 1개를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팀을 꾸려 랭크 게임을 하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자유 랭크 게임’ 역시 함께 운영된다. 여기에서는 자유 팀 대전처럼 개개인 1인부터 최대 5인까지 팀을 이루어 랭크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개인/2인 랭크 및 자유 랭크 게임을 통해 달성한 각 티어에 따라 시즌 말에 보상이 제공될 예정. 또한 개인/2인 랭크, 자유 랭크 게임 모두 골드 이상의 티어에 오른 플레이어에게는 보다 특별한 보상이 추가로 제공돼 최대 3종의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