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TV 전용 글로벌 결제서비스 출시
OSEN 신연재 기자
발행 2016.10.04 10: 14

 LG전자가 쉽고 편리한 글로벌 결제서비스를 런칭, 스마트 TV 생태계를 대폭 강화한다.
LG전자는 4일 온라인 결제서비스 회사 페이먼트월과 손잡고 LG 웹OS TV 전용 결제서비스를 시작했다. 웹OS는 LG 스마트 TV의 운영체제다.
전용 결제서비스를 사용하면 결제방법이 달라 구매하기 어려웠던 다른 국가의 앱과 콘텐츠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세계 200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방법은 140개가 넘는다.

국내 사용자는 신용∙직불카드, 계좌이체, 통신사 모바일 결제서비스, 티머니,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해피머니 등 10여 개 결제수단으로 스마트 TV의 모든 앱이나 콘텐츠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선불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는 일본의 인기 게임은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결제가 불가능했지만 전용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면 문화상품권으로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새로운 서비스는 별도의 스마트 TV용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LG 스마트 TV 최신 플랫폼인 웹OS 3.0뿐만 아니라 기존 웹OS, 웹OS 2.0이 탑재된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전용 결제서비스가 앱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웹OS TV가 제공하는 유료 앱은 별도의 결제시스템을 갖출 필요가 없을 뿐더러 200여 국가에서 쉽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도 대폭 늘게 됐다.
LG전자는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이번 결제서비스의 개발 가이드는 물론 소프트웨어개발도구, 기술 설명, 개발 팁, 샘플 앱, 디자인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또한 향후 1년간 LG 웹OS TV 전용 결제서비스를 탑재한 유료 앱 개발자에게 기존보다 15%의 추가 수익을 지급할 계획이다. /yj01@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