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이하이·산들, 박효신 독주 브레이크..'보컬대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10.04 07: 52

음원차트에서 이른바 '보컬대전'이 펼쳐지고 있다.
4일 오전 7시 기준, 박효신의 신곡 '숨'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과 지니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박효신은 지난달 29일 선공개한 '숨'을 비롯한 7집 앨범의 '홈', 'Beautiful Tomorrow' 등 새로 발표된 곡들로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중이다.

얼마간 계속된 박효신의 올킬 독주를 막은 것은 이하이의 산들이다.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OST인 이하이의 '내사랑'이 올레뮤직, 엠넷닷컴에서 1위에 올랐고, 산들의 솔로신곡 '그렇게 있어 줘'가 네이버뮤직, 벅스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달의 연인' OST 는 4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OST Part.10 이하이의 '내 사랑(My Love)'을 공개됐다.
    
이하이가 부른 '내 사랑'은 이하이의 독창적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이 고스란히 드러난 곡. 이하이 특유의 아련하고 섬세한 감정선이 잘 표현돼 있다. '무공해발라더' 산들의 솔로곡 '그렇게 있어 줘'는 아직 누군지 모르지만 언젠가 만나게 될 그 사람을 위한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산들의 이야기를 들은 박원이 작곡한 노래다. 기존 산들이 경연에서 보여준 스타일과는 다른 느낌의 산들의 담백한 감성 보컬이 돋보인다.
이 밖에 박효신의 '홈'이 소리바다,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고 해'가 몽키3에서 각각 1위에 랭크됐다. / nyc@osen.co.kr
[사진] '달의 연인' OST 커버, W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