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탈락' 한화, 3일부터 日 교육리그 '배영수 포함'
OSEN 이상학 기자
발행 2016.10.02 17: 16

한화의 포스트시즌 탈락이 확정됐다. 내년 시즌을 위한 준비도 이제 막 시작됐다.
한화는 2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넥센과 홈경기를 1-4로 패했다. 남은 3경기에 관계없이 한화는 2008년부터 9년 연속 포스트시즌 탈락이 확정됐다. 특히 김성근 감독 체제에서 2년 연속 대대적인 투자에도 실패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내년 시즌 준비다. 이날 경기 후 한화는 일본 미야자키 피닉스 교육리그 캠프 참가 소식을 알렸다. 전대영 2군 감독을 비롯한 미야자키 교육리그 캠프 참가 선수단 36명이 이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3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미야자키에서 열리는 '2016 피닉스 교육리그 캠프'에 참가한다.

이날은 코칭스태프 8명, 선수 28명이 출국했고, 10월 7일(금)과, 10월 9일(일)에도 코치 및 선수단이 일부 추가 합류할 예정이다. 젊은 선수들뿐만 아니라 배영수 허도환 김회성 이양기 등 베테랑 선수들도 포함됐다. 1군 주전으로 활약한 하주석과 양성우도 시즌을 마친 뒤 곧장 교육리그행이다.
한화는 '이번 교육리그 참가를 통해 선수단에게 실전 경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내년 시즌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을 발굴하는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waw@osen.co.kr
▲ 한화 교육리그 참가 명단
- 코칭스태프 : 전대영 2군 감독, 계형철, 권영호, 김응국, 신경현, 박영태 코치(이상 2일 출국), 이상군 코치(9일 출국)
- 투수 : 안승민 임석현 권용우 구본범 김병근 황재규 방윤준 김종수 신세진 배영수 여승철 염진우 정대훈 서균(이상 2일 출국) 김용주 정재원 김재영(이상 7일 출국) 김범수(9일 출국)
- 포수 : 박상언 지성준 박준범(이상 2일 출국) 허도환(9일 출국)
- 내야수 : 김주현 윤승열 이창열 이도윤 김태연 윤경우 정경운(이상 2일 출국) 김회성 신성현 하주석 오선진(이상 9일 출국)
- 외야수 : 박기환 장진혁 이동훈 강상원(이상 2일 출국) 이양기 양성우 박준혁(이상 9일 출국)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