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이 세계 정상의 클라이밍 선수 김자인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인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을 출시한다.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스포츠, 문화 등 해당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달성한 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세계적으로도 그 수를 꼽을 수 있을 만큼 드물게 출시된다.
레드불은 지난해 김자인이 무릎 수술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재기해 세계 챔피언의 자리를 지킨 것에 대한 존경을 담아 이례적으로 2년 연속 히어로 캔 출시를 결정했다.
작년에는 김자인이 2014년 세계선수권대회 우승과 세계 랭킹 1위를 동시 달성한 것을 기념해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을 출시한 바 있다.
'암벽 위의 발레리나' 또는 '암벽 여제'라 불리는 김자인은 현재 클라이밍 리드 부문 세계 랭킹 2위를 지키고 있는 세계 정상급 선수다. 특히 작년에는 무릎 십자인대 파열 수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월드컵 3회 연속 우승을 달성하여 세계 랭킹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킨 바 있다.
올해 출시된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김자인이 90도가 넘는 아찔한 경사의 암벽에 매달려 홀드를 잡아내는 모습과 고된 클라이밍 훈련을 마치고 난 뒤의 뒷모습을 함께 담아 암벽 여제다운 강렬한 카리스마를 나타냈다. 또한 캔 상단에는 김자인의 싸인이 쓰여져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9월 26일부터 편의점을 통해 판매되며, 용량과 가격은 기존 레드불 캔과 동일하다.
레드불은 김자인의 2016 IFSC 클라이밍 월드컵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김자인이 올해 출전한 클라이밍 대회에서 보여준 활약상을 담아낸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총 8개의 에피소드 중 두 편에 해당한다. 나머지 4개의 에피소드는 다음 주부터 매주 2편씩 공개되고, 나머지 2개의 에피소드는 남은 대회가 종료된 뒤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sportsh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