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지만 귀엽게"..'K팝스타5' 정진우, 데뷔 첫 티저 공개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9.19 14: 14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5'에서 ’위성‘, ’유복하게 살았는데‘ 등으로 심사위원과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정진우가 공식 데뷔를 앞두고 본인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자신의 소속사인 플라네타리움 레이블 로고로 시작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제목인 ‘B side U’와 소울 필 가득한 곡의 하이라이트와 몰라보게 달라진 정진우의 스타일리시한 모습, 영상 엔딩에는 앨범 타이들인 ‘IN MY ROOM’과 앨범 발매 일시인 '2016.09.22. 00:00‘가 함께 담겼다.
오는 22일 0시에 발매되는 ‘B side U’는 정진우의 데뷔 앨범 ‘IN MY ROOM’에 수록될 5곡 중 더블 타이틀로 낙점된 곡.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케이지(Kei.G)는 “멜로디에 강한 힘이 있는 가장 아끼는 곡 중 하나다. 피비알앤비(PBR&B), 힙합, 소울의 요소들이 녹아 있는 곡으로 정진우라는 거칠지만 귀여운 매력을 표현하면서 세련미를 동시에 담는 것이 관건이었다”라며 곡의 특징과 작업 과정을 설명했다.

정진우의 음악적 매력에 세련된 스타일을 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 만큼 짧은 영상 속에서도 정진우의 변화된 모습은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느낌이 확연히 다른 다섯 가지 스타일을 소화했으며, 선글래스, 헤어밴드, 목걸이, 모자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로 디테일한 세련미를 연출했다. 검증된 음악성에 스타일리시한 매력까지 더하면서 기대치를 한층 끌어 올렸다는 분석이다.
오늘(19일) 발매돼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 'K팝스타3' 권진아에 이어 'K팝스타' 후배 정진우의 데뷔도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nyc@osen.co.kr
[사진] 플라네타리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