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34, 시애틀 매리너스)가 이틀 연속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이대호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6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 선발 라인업에 포함되지 못했다. 선발이 좌완에서 우완으로 바뀌며 그는 벤치에서 출발한다.
시애틀은 이날 아오키 노리치카(좌익수)-세스 스미스(우익수)로 테이블세터로 구성했다. 중심타선에는 로빈슨 카노(2루수)-넬슨 크루스(지명타자)-카일 시거(3루수)가 포진하고 다니엘 보겔백(1루수)가 그 뒤를 받친다.
하위타선에는 레오니스 마틴(중견수)-크리스 아이아네타(포수)-케텔 마르테(유격수)가 배치됐다. 시애틀 선발은 15승 11패, 평균자책점 3.96인 이와쿠마 히사시, 에인절스 선발은 5승 8패, 평균자책점 5.63을 기록하고 있는 쥴리스 차신이다.
이대호는 갑작스럽게 변경된 상대 선발투수로 인해 선발 출전 기회를 잃었다. 당초 에인절스 선발은 좌완 타일러 스캑스였으나, 그가 왼쪽 팔뚝에 불편을 느껴 에인절스는 전날 경기 후 긴급히 차신으로 선발을 바꿔 예고했다. 이에 시애틀의 스캇 서비스 감독은 좌타자인 보겔백을 냈다.
에인절스의 최지만(25)도 선발 라인업에는 들지 못했다. 에인절스는 유넬 에스코바(3루수)-콜 칼훈(우익수)-마이크 트라웃(중견수)-앨버트 푸홀스(지명타자)-C.J. 크론(1루수)-라파엘 오르테가(좌익수)-클리프 페닝턴(유격수)-후안 그라테롤포수)-그레고리오 페팃(2루수) 순으로 라인업을 냈다. /nick@osen.co.kr
[사진] 애너하임=백승철 기자 baik@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