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콤트 해치백 'New 푸조 208'...1리터로 16.7 km/l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6.09.12 08: 09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가 푸조의 콤팩트 해치백 ‘New 푸조 208’ 모델을 공식 수입한다. 99마력의 이 차는 연비가 16.7km/ℓ에 달한다. 
'New 푸조 208'은 개성 넘치는 디자인에 좀더 활기를 더했다. 외관은 가볍고 날렵하지만 실내는 널찍하게 뽑았다. 볼륨감이 느껴지는 새로운 프론트 범퍼와 넓어진 그릴, 새롭게 장착된 투톤 헤드램프가 날렵한 인상을 준다. 
직관적이고 미니멀한 인수트루먼트 패널도 도입했다고 한다. 헤드업 클러스터로 불리는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게 패널을 대시보드 위로 끌어올리고 컴팩트한 스티어링휠과 매치해 운전자가 전방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패널 상부의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버튼을 최소화한 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멀티미디어, 전화, 기타 차량 설정 등의 조작을 할 수 있다.

 12가지 바디 컬러와 오렌지 파워(Orange Power) 컬러 옵션을 제공해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작고 앙증맞은 이 차의 최대 효용은 역시 연비다. BlueHDi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내면서 복합연비 16.7km/ℓ(도심 15.6km/ℓ, 고속18.4km/ℓ)의 연료 효율을 낸다. PSA그룹의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한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달았다. 
작지만 안전 시스템은 충실하다. 전방 장애물 충돌을 방지시키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가 장착 됐다.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전방에서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정지 시켜주며, 시속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된다.
국내에 출시되는 New 푸조 208은 Allure와 GT Line 두 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2,590만원, 2,790만원이다. (VAT 포함) /100c@osen.co.kr
[사진] New 푸조 208. /한불모터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