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컴퍼니, 큐레이션 기능 대폭 강화 '얍 픽' 버전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8.24 17: 23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앱 ‘얍(YAP)’이 전면적인 UI, UX 및 콘텐츠 개편으로 ‘O2O 커머스 포털’로 재탄생, 맛집과 즐길거리, 할인 및 증정 혜택에 관한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얍 픽(YAP Pick)'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얍의 핵심 요소는 맛집과 여행, 쇼핑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 ‘EAT, PLAY, GET’ 테마의 ‘Pick’ 카테고리다. 앱 구동 시 메인 화면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이 카테고리에서는 전문 에디터가 작성한 매거진 형태의 큐레이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넘쳐 나는 정보 속에서 알짜 정보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얍 픽은 ‘Pick’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레저 ▲얍샵(커머스) ▲해외여행 ▲호텔/숙박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오른쪽에는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주차장 찾기 ▲병원/약국 찾기 ▲뷰티 등 먹거리 및 기타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배치했다. 특히 쾌적한 거래 경험 유도를 위해 여행이나 숙박, 얍샵 등 커머스 카테고리를 전면 메뉴 바(bar)에 배치시켰다.

얍은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이 시즈널 이슈와 트렌드가 반영된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정돈된 형태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한층 향상된 커머스 검색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됐다고 자평했다. 
한편 얍 픽 안드로이드 OS 버전은 즉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이번 주 중 업데이트 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얍 픽 버전 초기 구동 화면. /얍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