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코퍼레이션(WD)는 22일 서울 종로구 탑클라우드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WD프로 시리즈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출시한 WD 프로 시리즈는 무선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My Passport Wireless Pro)' 와이파이 모바일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My Cloud Pro Series)'로 구성됐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와이파이 모바일 스토리지는 촬영 시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직접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사용해 호환되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백업, 저장 및 편집할 수 있다. 또 최대 8개의 장치에 저장된 파일을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다. 이 밖에 테더링 연결 기능과 SD카드 리더기와 USB 2.0포트 탑재도 특징이다.
최대 3TB까지 제공되는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10시간(HD 720p 스트리밍 기준)이다. 또 내장된 배터리 팩을 활용해 휴대전화, 디지털 카메라, 비디오 카메라와 같은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모바일 사진 및 비디오 편집용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호환된다. 또 최대 4개의 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는 플렉스 미디어 서버와도 호환 가능하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는 촬영 후 편집이나 스튜디오 작업을 해야 할 때 작업물을 끊김 없이 관리할 수 있다. 최대 32TB까지 제공되는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는 카메라나 호환 가능한 USB 장치를 연결하고 백업 버튼만 누르면 아주 쉽게 파일을 백업하거나 불러올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의 강력한 트랜스코딩은 4K 비디오를 포함한 많이 사용되는 포맷의 콘텐츠를 편집, 저장,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WD 앨버트 챙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마케팅 매니저는 "설문조사를 보면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훌륭한 카메라가 등장해 동영상을 만들어내고 있지만 오프로드 시킬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서 "사용자의 작업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고 데이터를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WD는 어도비 크리에티브 클라우드와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 통합을 통해 사용자 활용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조원석 지사장은 "나날이 콘텐츠양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누구나 콘텐츠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툴을 통해 생성하는 것이 보편화 됐다"면서 "이제 콘텐츠를 어떻게 보관하고 나누는가가 하는 문제가 대두됐다. WD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와이파이 모바일 스토리지는 22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용량에 따라 2TB 26만 9000원, 3TB 33만 9000원이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는 디스크 미포함 제품에 대하여 품질보증기간은 2년, 디스크가 장착된 제품에 대하여 3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마이 클라우드 PR2100의 경우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이 54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마이 클라우드 PR4100의 경우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 71만 9000원부터 시작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아래는 앨버트 챙 WD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