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 3주연속 결방에 시청자 폭발..'팬덤 방송급'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8.20 10: 44

매주 토요일에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3주 연속 결방에 시청자들이 강한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지난 6일과 13일에 결방된데 이어 오늘(20일) 오후 11시 10분에도 결방된다.
제작진은 이미 "2016 리우올림픽 편성 관계로 8월 20일(토) 방송은 결방됩니다"라고 고지했던 바다.

이런 사전 고지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의 불만은 잦아들고 있지 않은 모습이다. 이는 이 프로그램에 대한 인기를 그래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그것이 알고싶다'를 보려고 한 주를 기다리는데..", "프로그램 정상 방송이 아니고 뭣이 중한디", "다른 예능은 하면서 왜 '그알'만 결방이냐" 등 안타까움이 담긴 반응이 이어졌다. 왠만한 팬덤 방송 못지 않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1992년 3월 31일에 '미스터리 다큐멘터리 그것이 알고 싶'로 시작한 후 현재까지 절찬리에 방송 중이다.
한편 이날 SBS 편성표에 따르면, 리듬체조, 여자골프, 태권도 종목의 중계를 위해 주말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시사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는 방송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날 종영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토요일이 좋다 1부-오! 마이 베이비'를 비롯해 '토요일이 좋다 2부-백종원의 3대 천왕'과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 거야'는 정상적으로 전파를 탄다. / nyc@osen.co.kr
[사진] SB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