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7인의 '엠카' 1위 소감(feat. 유연정) [V라이브]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6.08.18 21: 31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무대에서 못다한 소감을 V앱을 통해 추가로 전했다.
18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V라이브에는 '아이오아이 1위 축하기념 V앱'이 깜짝 방송되어 시선을 집중케 했다. 컴백 1주일만에 '와타맨(Whatta Man)'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 1위 트로피를 거머쥔 아이오아이 유닛 멤버 7명은 대기실에서 차례로 각자의 소감을 나열했다.
■이하 멤버 7인의 '엠카' 1위 소감.

-김도연: 이렇게 1위를 할 수 있게 해준 팬분들 사랑한다.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팬분들 어깨가 올라가게 하겠다. 엄마, 아빠께 사랑한다는 말을 못했다. 엄마, 아빠 알라뷰.
-전소미: 너무 감사하다. Mnet에서 상을 받게 되다니, 상상도 못했다. 너무 좋다. 1위 공약으로 내걸었던, '프로듀스101' 옷을 (무대에서) 입고 나니, 감회가 새로웠다.
-김소혜: '프로듀스101' 복장으로 춤을 췄다. 무대 위에서 1등을 하고 춤추는 느낌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이제껏 지켜봐주고 돌봐주셔서 감사하다. 사랑하다."
-주결경: 부모님께 감사하다. 팬분들께도 감사하다. 한국과 중국의 팬분들, 열심히 투표한거 다 안다. 너무 감사하다. 저희 자만하지 않고, 소신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 엄마, 한국에 오셨다. 엄마 사랑해."
-김청하: 아이오아이 멤버들 부모님 감사드린다. 챙겨주시는 매니저님, 스태프분들 모두 너무 감사드린다. 가장 감사해야할 분은 팬분들이다. 첫 등급 평가 티셔츠를 입고 무대에 서게 될지 상상도 못했다. 꿈을 이루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도움주신 ('프로듀스101') 선생님들, 말썽부려서 죄송했다. 선생님들 덕분이다.
-최유정: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잘했다'고 응원 메세지 보내주는 친구들, 팬분들 사랑하다. 친할아버지, 친할머니, 아프지 말고, 외할아버지 외할머니도 아프지 말고, 모두 사랑한다. 친가, 외가 친척분들께도 감사하다.
(옆 대기실에 있던 유연정을 불러냄)
-유연정: 같이 신나했다. 진짜 깜짝 놀랐다. 근데 이거 실시간이야? (멤버들: 곧 만나요! 너의 실력을 보여줘! 노래 너무 좋더라!) (아이오아이 인사법으로 인사를 하고 퇴장)
□ 한편, 이로써 아이오아이는 컴백 타이틀곡 'Whatta Man'으로 지난 16일 방송된 SBS MTV '더쇼5'에서 '더쇼초이스', 17일에는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챔피언송', 이어 이날 '엠카'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3관왕에 올랐다. / gato@osen.co.kr
[사진] V라이브, '엠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