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가 디자인 어워드를 신설한다. 수입차 업계 첫 번째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제 1회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Jaguar Car Design Award)’를 개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공모전 주제는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Reinterpret JAGUAR Design Heritage)’다. 참가대상은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이다.
참가희망자는 개인 또는 2명 이하의 팀을 구성해 공모전 전용 사이트에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9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12일간이다.
재규어 코리아는 3차례의 예선 심사를 거쳐 13팀을 최종 선발한다. 올해말 예정인 시상식에서는 최종 선발된 13팀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의 개별 피드백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 3팀이 결정 된다.
재규어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재규어 영국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영국 명문 디자인 스쿨 하계 집중 프로그램 수강 기회 및 장학금 200만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2등팀으로 선정된 한 팀 역시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기회 및 장학금 200만원이 제공되며 3등 한 팀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될 방침이다.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인 이안 칼럼은 공모전 안내 사이트에서 “재규어가 쌓아온 디자인 헤리티지를 몸소 느끼고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쳐달라”고 축사를 보냈다. /100c@osen.co.kr
[사진] 제 1회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