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블랙핑크, ‘휘파람’으로 8곳 주간차트 '퍼펙트 올킬'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8.16 07: 09

걸그룹 블랙핑크가 이제 갓 데뷔한 신인 걸그룹 답지 않은 막강한 파괴력으로 주간차트도 퍼펙트 올킬 시키며 가요계를 장악했다.
15일 발표된 음원 사이트별 주간차트에서 블랙핑크의 ‘휘파람’은 멜론, 네이버, 지니, 올레, 엠넷,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8개 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 그야말로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신인 걸그룹이 데뷔와 동시에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주간차트 1위를 석권한 것은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일. 실시간 차트의 경우 여러 화제성으로 1위를 차지할 수는 있지만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그만큼 블랙핑크의 음악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미 데뷔 전부터 안무영상이 조회수 5백만뷰를 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던 블랙핑크는 음악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각종 음원차트 석권은 물론 두 편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유튜브 조회수 1천만뷰를 돌파하는 등 대형신인의 탄생을 기록으로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4일 SBS ‘인기가요’를 통한 첫 데뷔 무대 역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2백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블랙핑크의 데뷔곡인 ‘휘파람’은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함을 동시에 담은 미니멀한 힙합 곡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귀를 간지럽히는 물방울 이펙트가 돋보이는 노래다. 반면에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 nyc@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