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남중, 비올리스트 최초 유엔본부 총회의장 독주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지영 기자] 비올리스트 김남중이 비올리스트로는 최초로 미국 뉴욕 유엔본부 총회의장에서 독주를 펼친다.

김남중은 12일(현지날짜) 유엔총회의장에서 유엔 청소년회의기구인 ‘Friendship Ambassador Foundation’이 개최하는 유엔청소년회의(2016 Summer Youth Assembly at the United Nations) ‘평화와 희망 콘서트(Peace and Hope Concert)’ 무대에 오른다. 유엔총회의장 독주 무대에 비올리스트가 초청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유엔청소년회의는 매년 전 세계에서 선발된 750명의 청소년 대표들이 국제 정세 및 평화, 환경 등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연설, 토론하는 청소년컨퍼런스다. 지난 10일 개최돼 12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Transform Vision into Action’을 주제로 각국 대사 및 명사, 세계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특히 올해는 오준 유엔 주재 한국대사가 청소년회의의 특별지지자로 참석해 집중 관심을 받았다.

김남중의 이번 유엔 독주는 유엔청소년회의의 Music Ceremony를 주관하는 허드슨문화재단(대표 김자혜)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김자혜 대표는 “김남중은 유럽, 미국, 아시아를 무대로 왕성히 활동하는 실력파 연주자이자 평화와 희망, 나눔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봉사자”라며 초청 이유를 밝혔다.

김남중은 행사 마지막 날 도미 작곡가 백유미가 작곡한 'Sing for Solace, Peace and Hope'를 연주한다. 위안과 평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이 곡은 콘서트의 의미를 더욱 빛내줄 예정이다. 또 김남중은 흑인과 한인 3세로 구성된 40명의 허드슨어린이합창단은 물론 그의 제자들로 구성된 ‘Nclassic’와 함께 무대에 올라 뜻 깊은 연주를 펼친다.

김남중은 “세계 각국 선수들이 모두 모여 실력을 겨루고 우정과 화합을 도모하는 올림픽처럼 이곳에서도 세계 전역에서 모인 청소년들이 열린 마음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면서 “희망 가득한 세계에 대한 열망을 그들과 함께 음악으로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남중은 12일 진행되는 ‘평화와 희망 콘서트’에 앞서 11일에도 유엔청소년회의를 후원하는 유엔 대한민국대표부 공관 ‘Youth assembly’ 후원의 밤 행사에 초청돼 다양한 비올라 솔로 곡을 선보였다.

오는 15일에는 미국 뉴저지 유니온시티 퍼포밍아트센터에서 열리는 광복 71주년 기념음악회 ‘Heal the world’에도 참석한다. 특별 초대손님으로 무대에 오르는 김남중은 이날 유니온시티 시립 교향악단과 협연을 펼칠 예정이다. / bonbon@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