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의신곡] 2PM 벗은 준케이, 리얼 아티스트가 되다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6.08.09 00: 00

 작정하고 보여주겠다는 건가. 2PM의 멤버로 활동했던 JUN.K(준케이)가 8년 간 쌓아온 역량을 유감없이 펼쳐보였다. 작곡, 가창력, 퍼포먼스까지 완벽에 가깝게 갖춘 뮤지션으로 대중 앞에 선 것. 놀라울 정도로, 내공이 보통이 아니다.
준케이는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에 갇혀 저평가 받았던 것이 확실하다. 물론 2PM이라는 그룹 자체가 탄탄한 실력과 매력을 갖춘 팀이지만, 준케이는 그 이상으로 인정받아 마땅한 실력파. 수준급의 작사 작곡 실력을 갖췄고, 개성과 안정감, 폭발력까지 지닌 보컬리스트다. 여기에 빠짐없는 댄스 퍼포먼스 능력까지 겸비한 바.
그의 이 같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재능은 이번 솔로음반 ‘Mr. NO♡’에 오롯이 담겼다. 9일 0시 공개된 이 앨범의 타이틀곡은 ‘Think About You’.

2PM 리드보컬이자 프로듀서로서 '미친 거 아니야' '우리집' 등 히트곡을 탄생시킨 JUN. K는 이번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웠다. ​완벽한 작사-작곡, 프로듀싱 능력에 출중한 피아노 연주 실력을 갖춘 그는 모든 곡 작업을 직접 완성해내며 오롯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았다.
새로운 시도까지 담겼다.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는 R&B에 FUTURE를 도입한 장르로 음악적인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머릿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사랑에 힘들어하는 심리상태를 'THINK'라는 테마로 풀어내며 절절한 감성을 담았다. 
가사도 꽤나 인상적이다.
‘그땐 몰랐어 그때 난 혼자인 게 익숙했는지 몰라
아니면 나 너무 어렸었나 봐
근데 말야 어떻게 나 이제 와서 느껴지는
나의 무책임함 속에 널 아프게 했고 그런 날 넌 지키려 했어
Baby I Miss You, I Miss You Girl
돌아보면 바보 같지만 난 다시 그 자리에
I Think About You, Do You Think About Me?
내 머릿속에 너를 그릴 때마다
I still think about you (think think think)
Do you still think about me?
그때 그 시간 속에 멈출 때 마다
I’m thinkin about you, still thinkin about you
I’m thinkin about you
난 "괜찮아질 거라고"
너는 "정말 괜찮을 수 있냐고"
이기적이었던 나
나 땜에 참 많이 힘들었지
정말로 미안하다고 이제 와 용서는 이미 늦었지
알아 알아 알아 바보같이 다시 또
I spend my days and night, every time…
I think about you…but you ain’t know
You aint know (u ain’t know)
She aint even know
(She ain’t even know it babe, still think bout u)
준케이가 어떤 성적표를 받아들지도 기대를 모으는 지점이지만, 더욱 주목해봐야하는 것은 뮤지션으로서 그가 어떤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다. 남자 솔로 아티스트 기근 속에서 무서운 존재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joonamana@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