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국제회계기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6년 2분기 총수익 2조 8791억 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2%가 오른 수치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1801억 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4%가 감소한 것이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전년동기 대비 12.8% 늘어난 1308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2분기 무선 가입자는 고가치 가입자를 확보하며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약 1226만 명을 기록했으며 LTE 서비스 가입자는 1047만 명으로 전체 무선가입자의 85%를 차지했다.
또 사물인터넷(IoT)은 다양한 산업과의 제휴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는 동시에 정부 및 지자체 등 공공 영역에서도 IoT 서비스 가치를 높여나갔다.
향후 IoT는 통신과 전력이 결합된 새로운 사업모델에 역량을 축적해 전기, 가스, 안전 환경 등 생활민감도가 높은 실질 가치 서비스에 주력한 상품 다변화로 고객 생활에 필수적인 서비스로 거듭날 계획이다.
미디어 사업에서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예능, 스포츠, 게임 등 VR에 최적화된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확대로 비디오포털 360 VR서비스를 선보였다. 또한 IPTV 가입자 증가와 함께 인기 대작 영화 수급 등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보상프로그램과 멤버십 혜택을 지속 강화하고, 비디오포털의 콘텐츠 차별화를 통한 데이터 수익 성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