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25일(한국 시간), 오직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자신의 한계를 과감하게 극복하는 선수들에게 영감 받은 새로운 JUST DO IT 캠페인 ‘미래 #한계는없다(Unlimited Future)’를 공개했다.
약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나이키는 ‘#한계는없다’ 캠페인을 통해 선수들은 물론, 스포츠 팬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스토리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챔피언으로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오직 스스로 해낸 사람이 있을 뿐이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한계는없다’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영상보기: https://goo.gl/AJI6xg)
이번 영상에는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네이마르(Neymar), 세레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s), 모 패러(Mo Farah) 등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대거 등장하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모습으로 등장하지는 않는다. 영상은 오직 그들이 과거 아기 때의 모습을 가정하여 전개된다.
수 많은 아기들의 작은 옹알이와 함께 잔잔한 음악이 흐르고 있는 한 공간에서 영상은 시작된다. 이윽고 정장을 차려 입는 한 남자가 방문을 열고 들어와 음악을 끄자, 평화롭던 아기들만의 공간에 정적이 흐른다. 남자는 아기들을 향해 “세상은 불공평하지” 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는 아기들의 침대 사이를 가로지르며 “너희들의 이야기가 어떻게 시작될지는 결정할 수 없다. 하지만 어떻게 끝날지는 너희들의 손에 달렸다” 라며 비장한 표정으로 말한다. 천진난만한 표정의 아기들에게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일장연설을 늘어놓던 그 순간, 놀랍게도 한 아기가 남자의 이야기에 답을 하듯 침대를 붙잡고 힘겹게 일어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나이키는 이번 ‘#한계는없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다른 나라, 다른 환경, 다른 조건 등 자신 앞에 놓인 상황보다 중요한 것은 한계를 극복하는 강력한 의지라고 말한다. 이는 단순히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선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가 아니라, 새로운 무대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려는 선수들, 인생이라는 종목에서 한계를 극복해가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새로운 JUST DO IT 캠페인 ‘#한계는없다’ 영상을 비롯한 전 세계 다양한 선수들의 한계 없는 도전 스토리는 Nike.com/justdoit 및 다양한 나이키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10bird@osen.co.kr
[사진] 나이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