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토토팀] 이적과 부상 그리고 체력이 중요한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성남FC vs 수원FC
성남은 티아고를 잃었다. 부상으로 빠진 줄 알았는데 이적하고 말았다. 다행이 이적료는 남겨두고 갔지만 공격진의 전력 이탈이 문제다. 수원FC는 주전 수비수인 레이어가 빠졌다.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물론 공격력도 여전히 부진한 것이 사실이다. 젊은 선수들이 많이 합류했지만 큰 효과가 나타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냉정한 판단이지만 홈 우세가 전망된다.
제주 유나이티드 vs FC 서울
제주의 경기력은 좋지 않다. 최전방서 마무리가 이뤄지지 않는다. 완델손 영입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아 보인다. 서울은 어쨌든 승리했다. 그러나 인천을 압도했다고 보기 힘들다. 문제는 제주의 빠른 미드필드 진영에 서울을 어떻게 공략하는가 하는 점이다. 치열한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홈 우세가 전망된다.
전북 현대 vs 울산 현대
현대가 대결이다. 전북은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불안한 수비를 갖고 있지만 어쨌든 전북은 무패행진이다. 게다가 에두까지 더해졌다. 울산은 짠물 수비를 바탕으로 공격을 펼친다. 하지만 불안감이 클 때는 갑작스럽게 흔들릴 때도 있다. 전북은 홈에서는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공격진의 다양화도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울산의 측면 공격만 막아낸다면 전북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