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힙합·걸그룹·발라드..숨가쁜 차트격돌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7.20 07: 18

오랜만에 다양성이 돋보이는 음원차트다.
힙합, 걸그룹 댄스, 발라드 등 여러 장르가 고르게 1위 경쟁 중인 것.
20일 오전 7시 기준, 엠넷 '쇼미더머니5'에서 선보인 비와이의 'Day Day(Feat. 박재범)'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1위를 달리고 있다.

'쇼미더머니5'의 우승자인 비와이의 롱런이 돋보이는 가운데, 노래를 만든 AOMG 역시 음원차트 대세로서의 분위기를 탄 모습이다.
올레뮤직, 엠넷닷컴, 몽키3에서는 여성 래퍼 헤이즈의 신곡인 'And July(Feat. DEAN & DJ Friz)'가 정상을 차지했다.
헤이즈는 18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앤 줄라이'(And July)를 발표했다. 최근 음원 차트에서 Mnet '쇼미더머니5'를 통해 발표된 힙합 음악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여성 힙합 뮤지션 헤이즈가 그 인기 돌풍에 합세했다. 지난 6월 ‘셧 업 앤 그루브’에 이어 ‘앤 줄라이’로 다시 한 번 딘과 호흡을 맞췄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에서는 권진아러브샘김의 '여기까지'가 1위에 랭크됐다. '권진아 러브 샘김'은 안테나에서 첫 선을 보이는 '러브 안테나 프로젝트'의 음악이다.
벅스뮤직에서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신곡인 '너 그리고 나(Navillera)'가 1위에 올랐다.
정규1집으로 컴백한 여자친구는 이번 활동을 통해 4연속 히트를 기록했다. 지난 학교 3부작을 통해 밝고 건강한 여고생의 이미지를 선보였다면, 이번에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첫사랑 소녀의 모습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레트로걸이라는 의상 콘셉트에 걸맞게 옛날에 대한 향수나 아련한 추억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 nyc@osen.co.kr
[사진] 엠넷, 헤이즈 SNS, 안테나뮤직,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